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포항
포항에서 '한가위 100배 즐기기'포항크루즈, 구룡포 과메기문화관 등 연휴기간 정상 운영
▲포항운하 크루즈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곧 다가올 추석을 맞아 포항을 찾는 귀성객 및 관광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매료시켜 ‘다시 오고 싶은 해양관광도시 포항’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사 및 축제들을 기획했다.

국내 유일의 ‘철’을 주제로 한 예술축제, 스틸아트 페스티벌이 9월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특히,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추석연휴 3일 동안에는 철이를 이겨라, 추석맞이 특별 풍선 나눔, 추석맞이 포토존, 스틸아트 자전거 체험 등 다양한 특별 이벤트들이 준비된 ‘스틸 한가위 한마당’이 진행된다.

포항구룡포과메기 문화관에서는 추석 당일을 제외한 추석 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대항전,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장길리복합낚시공원에서 여유롭게 바다낚시를 즐길 수도 있고 신창2리 어촌체험마을에서 후릿그물체험, 투명카누체험 등 다양한 어촌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호미곶광장에서는 체험프로그램인 미션클리어, 포항관광 OX게임 등이 진행되며 상생의 손, 새천년기념관, 등대박물관과 연계한 호미곶광장 게릴라 투어를 24,25일 양일간 진행한다.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포항운하와 죽도시장은 추석연휴기간 빠질 수 없는 여행코스 중 하나다. 포항운하 크루즈에서는 22일부터 추석연휴기간 방문하는 타지역 관광객들에게도 포항시민과 동일한 20% 할인율을 적용하며 코레일 이용객에는 40% 할인율을 적용한다.

이밖에도 등대박물관, 송림테마거리,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포항 캐릭터해상공원, 시립미술관 등 추석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