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 제1회 빅데이터축제대상 '혁신경영 상' 수상지역의 경기활성화 문화인력들의 역량강화
▲ 빅데이터 축제대상 혁신경영 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안동시는 18일 서울 충무로 매일경제미디어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빅데이터축제대상 “혁신경영 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빅데이터축제대상’은 매일경제, 세계축제협회(IFEA)한국지부, 고려대학교 빅데이터융합사업단, KT가 주최하였다.

네이버와 MBN이 후원하며 전국 1,000여 개 축제를 대상으로 내․외국인 관광객 수, 신용카드 사용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분야별로 수여하는 상이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재정자립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높이 평가돼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지역의 경기활성화 문화인력들의 역량강화와 수익구조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고 있다.

안동을 찾은 외지관광객들이 시내상권에서도 소비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공연, 전시, 체험 등의 프로그램들도 병행 진행함으로써 체류시간을 늘리고 소비를 촉진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 공연장의 입장권 판매를 높이기 위해 지역의 인지도 있는 상점, 기관들과 연계해 예매권을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공무원들은 지인들에게 초대권 1매와 손글씨 편지를 적어 보내 축제장 방문을 유도하고, 대기업과 연계해 사원들이 공연장에 입장 시에는 1인 무료권을 배부하는 방법도 시도하고 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