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칠곡
백선기 칠곡군수,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홍보내달 12일 대한민국 대표 호국평화 축제 열린다
▲백선기 칠곡군수,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홍보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백선기 칠곡군수는 18일 ‘칠곡군 통합방위협의회’가 열린 칠곡2대대에서 전투복을 입고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홍보에 나섰다.

백 군수는 평화의 시대에는 평화를 위한 희생을 기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6.25전쟁 최고의 격전지에서 지역을 넘어 세계인이 함께할 수 있는 평화 축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축전을 통해 칠곡의 정체성과 호국평화의 가치를 알릴뿐만 아니라 칠곡군이 ‘체험형 명품관광도시’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정립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이와 더불어 6·25전쟁 당시 낙동강 전투에서 실종된 미 육군 엘리엇 중위의 딸 조르자 래 레이번(70)씨와 아들 제임스 레슬리 엘리엇(71)씨 남매가 축전에 참석해 명예 군민증도 받는 특별한 감동도 있다.

끝으로 “오늘의 평화는 수많은 사람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함을 기억하고 감사해야 앞으로도 평화가 계속될 수 있다,”며, “오는 10월 칠곡군에서 소중한 진리를 깨우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