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김천
김천시, ‘시립국악단과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시립국악단과 금릉초등학교 국악오케스트라도 함께하여 국악의 향연 펼쳐
▲시립국악단과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8일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시립국악단과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김천시가 공동 주관하여 연중 진행하는 국비지원 사업으로 이번 9월에는 ‘시립국악단과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를 진행한다.

이날 공연은 시립국악단을 주축으로 우리 지역의 아마추어 단체인 금릉초등학교 국악오케스트라도 함께 출연하여 국악의 향연을 펼칠 계획이다.

2014년에 창단한 인근의 금릉초등학교 국악오케스트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수상경력이 있으며, 시립국악단과도 협연 경력이 있는 국악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로 이루어진 단체이다.

또한, 구성진 목소리의 국악가수 민정민이 특별출연하여 ‘쑥대머리’, ‘배 띄워라’ 등 평소 귀에 익은 민요를 통해 더욱 유쾌하고 재미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이상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공연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cart.go.kr)를 참고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