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군위교육지원청, 군위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2019학년도 상급학교 진학 및 신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ㆍ배치
▲군위특수교육운영위원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군위교육지원청은 17일 군위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상급학교 진학 및 신규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를 위한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교육전문직, 의사, 특수교사,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등 특수교육 관련 전문가 등이 구성되어 있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는 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한 특수교육운영위원 10명과 선정배치 신청 학생 3명, 보호자 3명 등이 참석하였고, 사전에 실시한 진단평가 자료를 근거로 위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다. 심사 결과는 학부모에게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학년도 상급학교 진학 대상인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배치여부가 결정되고 신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 정도 및 교육적 요구, 학부모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학생에게 맞는 교육환경에 대한 지원 사항을 정하여 학생 개인에 적합한 교육 방안이 논의되었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결과를 바탕으로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과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을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