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산
경산시 장산도서관, 문학강좌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운영수필 작가가 되기 위한 힘찬 첫 걸음!
▲경산시 장산도서관, 문학강좌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운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 장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학강좌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제2기가 14일 개강했다.

본 강좌는 지난해 경산시민회관에서 운영하였던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제1기에 이어 올해 장산도서관에서 문학에 관심 있는 경산시민 4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제2기는 9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30분, 총 12회 운영된다.

강좌내용은 현대수필문학상 등 각종 문학상을 수상한 구활 선생의 '인생과 수필‘ 특강을 필두로 수필의 개념·종류와 작가론 및 작품 감상, 수필 창작의 실제 등 수필 감상과 작법에 대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12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강좌를 통해 시민 누구나 쉽게 수필을 이해하고 감상하며, 문학적 정서함량과 창의적인 기량을 향상시켜 작가의 재능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도 경산시는 보다 많은 수료생들을 배출하여 지역문화 발전의 큰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문학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