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포항
포항시, ‘일자리 르네상스 플랜’ 보고회고용위기 극복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총력
▲「포항 일자리 르네상스 플랜」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포항 일자리 르네상스 플랜」을 본격 가동하고, 고용위기 극복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지난 7일 시청에서 일자리추진위원회 위원과 분과별 일자리 실무위원, 기업체, 청년․대학생, 일자리 관련 기관단체 실무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 일자리 르네상스 플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교체된 일자리추진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포항 일자리 르네상스 플랜」 발표, 일자리 아이디어 및 과제 발굴을 위한 프리토크, 청년희망 메시지 전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포항 일자리 르네상스 플랜』은 정부 및 경상북도의 일자리정책과 연계한 일자리 핵심과제를 선정하여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포항의 일자리를 부흥시킨다는 목표로 한다.

이에 맞추어 재정지원 직접일자리, 직업능력개발훈련, 취업․창업 지원, 양질의 공공일자리, 민간부문 일자리 등「일자리 5대 아젠다」를 통해 청년과 서민을 타깃으로 한 정책방향을 설정하여 시민행복 일자리 2만 6천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만의 특색 있는 일자리사업을 발굴하여 시민이 행복한 일자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