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대구에서 시작하는 청년소셜벤처의 나비효과!
▲대구시-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회문제 해결과 함께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창업․창직 등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대구시는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마중물로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할 청년을 9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대구 거주 혹은 대구소재 대학 재학생(만 19세~39세)이면 지원 가능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 창직이나 창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경진대회 이후 소셜벤처 창업을 돕기 위한 후속 과정도 추진한다.

소셜벤처 네트워킹 및 국제포럼 운영, 소셜벤처기업 체험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소셜벤처 예비창업가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 등을 통해 소셜벤처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청년들이 주도하는 사회혁신 모델인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대구가 소셜벤처의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사회혁신과 소셜벤처 확산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다양한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진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http://ccei.creativekorea.or.kr/daegu) 또는 대구시청(www.daegu.go.kr)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9월 10일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기획전략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