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경상북도
칠곡우체국, 검찰청 사칭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우체국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지난 8월 27일 오후 12시경 경북지방우정청 소속 칠곡우체국은 박형주 주무관의 기지로 검찰청 사칭 보이스피싱 사기로부터 박모(여,26세)씨의 우체국예금 1,460만원을 안전하게 보호하였다.

젊은 고객이 가구 구입의 용도로 적금을 중도해약 하여 고액의 현금을 요구하는 점을 수상히 여긴 담당자가 최근 보이스피싱 사례를 안내드리며 고객을 설득하였다.

확인 결과 고객에게 검찰청 수사관을 사칭한 사람이 전화가 와서 “고객의 계좌가 범죄에 연루되었으니, 우체국 직원에게는 가구구입 시 할인을 받기 위해 현금으로 찾는다고 말하고 현금을 인출하여 금융감독원 앞에서 만나자.“고 말했다고 하였다.

보이스피싱 사기임을 확신한 담당자는 적금해약 및 인출 처리를 즉시중단하고 고객을 안심시켰다.

한편, 검찰청을 사칭한 사기범은 가짜 검찰출두 영장을 찍은 사진을 고객 휴대폰으로 보내는 등의 수법으로 고객을 속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경북지방우정청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대국민 가두캠페인 및 금융사기 취약계층 대상 교육홍보 활동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