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디자인코디네이터 육성사업 추진을 통해 기업과 일자리 연계청년일자리도 창출하고 기업애로도 해결하고
▲대구시, 디자인코디네이터 육성사업 추진을 통해 기업과 일자리 연계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와 대구경북디자인센터는 지역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디자인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도 창출하는 ‘디자인 코디네이터’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디자인 코디네이터 육성사업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대외 인지도 강화 등 디자인적인 부분을 개발 지원하고 지역 디자인 관련학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의 일자리를 연계하여, 기업의 디자인 애로라는 현장문제 해결을 디자인코디네이터 교육을 받은 전문 인력들이 기업 매칭을 통해 수행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채용인력에 대한 일자리 창출 지원금으로 급여의 80%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받게 된다.

지원인력에게는 채용 연계형 직무 심화교육 및 디자인 멘토링을 실시하여 좋은 일자리를 공급하고, 기업에게는 전문인력 공급을 통해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인재를 검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대구시 김태운 창업진흥과장은 “기업의 디자인적 문제해결을 통해 기업에게는 경쟁력을 강화시켜주고, 전문인력에게는 실무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으로, 기업과 인재 연결에 최선을 다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