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대구시
대구시, 2018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 개막코오롱야외음악당 외 14개 경기장에서 22개 종목
▲대구시, 2018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 개막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9월 1일, 2일 양일간 지역 생활체육인들의 우정과 화합의 축제인 ‘2018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이 대구 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구광역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군체육회와 대구시 종목별 경기단체가 주관하는 ‘2018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은, 시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1989년부터 개최해 온 지역 최대 규모의 생활체육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22개 종목에 2,80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각 소속 구·군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열띤 승부를 겨루며, 시상은 종합시상 없이 각 종목별로 실시한다.

9월 1일 개회식이 열리는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는 오전 10시부터 한궁 체험, 스포츠 용품 바자회, 지역 특산물 등의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오후 6시 30분부터는 개회식 식전행사로 합기도 및 국학기공 시연, 댄스 공연 등이 펼쳐진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생활체육대축전에 체육동호인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각자의 건강을 돌아보고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시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복지도시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