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대구시
대구시, 제2회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수상자, CES 2019 참관 특전 제공
▲대구시, 제2회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2018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18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해 Io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시청에 개소한 ‘IoT 아카데미’가 주관하고, 시 교육청, ㈜KT, ㈜HL메디테크가 후원하는 행사로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IoT 기술을 활용하여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대회는 2개 부문 총 8개 팀을 선정하여, 대구시장상(CES2019 참관기회 제공), 대구교육감상, 경북대학교 총장상, 첨단기술원장상, KT 대구본부장상 등을 수여하며, 해외전시회 참관 기회와 수상작에 한해 시제품 제작 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신청 및 접수는 9월 3일까지이며, IoT 아카데미 홈페이지(www.iotacademy.or.kr)에서 신청서 등 관련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2회째 치러지는 경진대회는 IoT의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선사항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