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 소재 TIPS운용사, TIPS 추천 후보기업 모집‘유니콘파인더 대구’ 2차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팀 모집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TIPS컨소시엄은 지역소재 창업기업에게 TIPS 추천 및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니콘파인더 대구’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의 유망 창업팀을 모집한다.

TIPS는 민간(TIPS운용사)이 1억 원 내외로 투자한 유망 기술창업기업에게 정부가 연구개발(R&D)을 포함한 연계지원 자금(최대 9억 원)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대구TIPS컨소시엄의 ‘유니콘파인더 대구’ 프로그램은 대구의 유망 기술 창업팀을 발굴하고 투자·보육·멘토링을 통해 TIPS 프로그램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에 선정된 창업기업은 ‘빅뱅엔젤스’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성과에 따라 TIPS 창업팀 후보가 될 수 있다.

‘유니콘파인더 대구’ 프로그램에 참여의사가 있는 기업은 '빅뱅엔젤스' 홈페이지(http://www.bigbangangels.com/unicorn-finder-daegu)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 후 8월 14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대구시 김태운 창업진흥과장은 “지역 창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창업투자환경이 중요하다.”며, “TIPS운용사 추가유치, 엔젤투자자 육성, 창업펀드 확대 등 민간중심의 창업투자생태계를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