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통합신공항 이전 후보지 현장 방문통합이전 추진상황을 보고 받아
▲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통합신공항 이전 후보지 현장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20일 통합신공항 이전후보지로 선정된 현장을 둘러보고 대구시 공항추진본부로부터 통합이전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이러한 행보는 지역의 최대 숙원사업인 통합신공항 건설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통합신공항 추진상황은 지난 3월 국방부가 대구시, 경북도, 군위·의성군 등 4개 지방자치단체장이 합의한 내용대로 군위 우보와 의성 비안·군위 소보를 이전후보지로 선정하였고, 향후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 수립, 이전부지 선정계획 수립·공고, 주민투표 실시, 유치신청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이전부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들은 통합신공항은 대구·경북의 관문공항으로 대구·경북지역의 경제활성화와 글로벌도시로의 성장에 큰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구시 공항추진본부 관계자들에게 적극적인 자세로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하였다.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갑상 위원장은 “시의회가 대구‧경북지역 정치권, 주요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역량을 결집하여,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