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포항
포항테크노파크, SW기업 성장 도우미 역할'IT·SW마케팅역량강화사업’, ‘글로벌판로개척사업’ 수혜기업 모집
▲포항테크노파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가 지역 SW기업들의 성장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지역SW기업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IT·SW산업 활성화 및 관련기업의 매출증대를 위해 ‘IT·SW마케팅역량강화사업’과 ‘글로벌판로개척사업’을 추진한다.

지역SW기업성장지원사업은 SW융합으로 지역주력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상북도, 포항시의 지원으로 올해 총사업비 3억5천만 원을 기업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내용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디자인 개발, 홍보물 제작 지원,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오는 20일까지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글로벌판로개척사업’은 경북지역 ICT·SW융합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수출역량진단, 사전컨설팅, 해외시장 조사 등 맞춤형 시장진출 지원 프로그램과 타깃바이어 발굴 매칭, 유통 및 경쟁구조 분석 등 현지 바이어 발굴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7일까지 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ptp.or.kr) 사업공고의 내용을 참고해 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준비해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포항시는 미래전략 5대 핵심사업으로 ICT융복합 산업을 육성하고자 SW융합 R&D와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을 할 수 있는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SW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인재양성과 네트워킹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