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 「청년 팝업 레스토랑」 참가청년 모집청년 골목식당, 지원체계 구축
▲ 대구시, 「청년 팝업 레스토랑」참가청년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와 ㈜핀연구소는 지역 최초로 청년들의 외식분야 창업을 돕기 위한 「청년 팝업 레스토랑」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하고, 외식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을 7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시는 「청년 팝업 레스토랑」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외식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실전경험을 함으로써 실패 확률을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사업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외식업 매장과 시설, 주방설비를 2개월 정도 무상으로 이용하고, 외식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멘토링, 메뉴개발, 사업홍보, 마케팅도 지원받게 된다. 청년들은 식재료비, 보험료, 광열비(수도․가스․전기 등)만 부담하면 되고, 매장 운영 시 발생한 수익은 본인들이 가져가게 된다.

참가대상은 외식창업을 하고자 하는 대구거주 청년(19세~39세)이면 되고 팀당 4명 이상으로 구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7월 말에 오디션을 통해 최종 참가자 8팀을 선발하여 8월부터 실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한번에 3개팀씩 2개월 정도 실전경험을 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대구시청(www.daegu.go.kr) 또는 ㈜핀연구소(http://pinlab.co.kr)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오는 20일까지 ㈜핀연구소로 이메일(7463400@daum.net) 또는 방문제출 하면 된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