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성주
성주군, 수돗물 안심확인제 검사항목 추가우리집 수돗물 더욱 안심하고 드세요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성주군은 수돗물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현재 시행하고 있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의 검사항목을 변경한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1차 검사항목에 아연을 추가하여 총 6개 항목을 검사한다.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성주군 내 광역 및 지방상수도를 공급받는 가정을 대상으로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군민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제도이다.

물사랑 홈페이지(http://www.ilovewater.or.kr) 온라인 신청 또는 상하수도사업소로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공무원이 가정을 방문하여 수돗물 채수 및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1차 검사는 당초 탁도, pH, 잔류염소, 철, 구리 5개 항목에서 아연을 추가 6개 항목을 검사하며, 1차 검사결과 부적합 시에는 1차 검사항목에 7개 항목을 추가하여 총 13개 항목을 2차 검사한다.

검사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0일 이내에 물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성주군 상하수도사업소는 “군민이 더욱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