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어린이 식생활 개선교육 실시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신나는 영양나라 대탐험’ 진행
▲오색 잡곡 오감 체험놀이 준비중인 아이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신나는 영양나라 대탐험’ 어린이 식생활 개선 특화사업을 포항시 영유아 약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사업에 참여한 아이들은 ‘아침밥을 먹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곡식의 종류와 성장 과정 등에 대해서 학습하게 된다.

약 50분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에서 아이들은 곡식 마라카스 놀이, 오색 잡곡 오감 지층놀이를 통해 곡식에 대한 이해와 친근감을 높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사업을 담당한 조승희 선생님은 “아이들이 볍씨 틔우기, 못자리에서 어린 벼 키우기, 모내기, 김매기, 수확, 도정 등 곡식이 자라서 식탁에 올라오기까지의 과정을 놀이를 통해 즐겁게 배웠는데, 이를 통해 집으로 돌아가서 식사에 대해 친근함을 갖고 건강한 식습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는 201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신나는 영양나라 대탐험’ 교육을 통해 약 4,0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식생활개선 교육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한동대학교는 어린이 급식 안전과 식생활개선을 위해 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Ideal Kitchen 소규모 어린이급식소 모델’, ‘Focus On 위해미생물프리 컨설팅’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양한 특화사업에 대해 기술 지원을 비롯해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