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군, 향토음식 아카데미 품평회 열려의성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
▲제4회 의성군 향토음식 아카데미 수료식 품평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2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의성군지부장 우리음식연구회장・교육생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4회 의성군 향토음식 아카데미 수료식 및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향토음식 아카데미는 의성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을 개발해 일반음식점의 불황을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27개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 그리고 현장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이를 통해 외식업자들의 경영마인드 및 친절서비스, 효과적인 마케팅 활용전략과 조리스킬 향상 교육, 지역 로컬푸드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 개발과 상품화 교육을 통해 낙후된 지역 식문화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수료식에서는 27명의 수료생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아울러 교육기간동안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수료생들의 모범이 5명에게는 최우수상과 부상으로 업소에 전문컨설팅을 지원한다.

품평회에서 수료생들은 교육기간 중 실습한 요리인 의성마늘찜닭 외 24종을 직접 요리해 품평회 및 시식회 시간을 가졌다.

의성군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농가맛집 육성에도 박차를 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