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시, 지산초등학교 내 명상숲 조성!!명상숲 조성으로 학생들에게 교내 친환경 녹색공간 제공
▲지산초등학교, 어울림 명상숲 조성공사 준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지산초등학교 공한지에 ‘꽃과 나무가 어우러지는 작은 숲 조성’을 목표로 명상숲을 조성했다.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친자연적인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녹지공간을 마련해 휴식과 산책 등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 예정이다.

지산초 명상숲 조성사업은 715㎡의 규모로 총 사업비 6천만원 가운데 50%인 3천만원은 산림청 보조금 지원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사업 대상은 초, 중, 고등학교로 지난해 12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2018년도 명상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하였으며, 명상숲의 효율적 운영과 관리를 위해 지난 1월 19일 지산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산초 내 조성된 명상숲은 홍단풍, 왕벚나무 등 12종 36본의 낙엽교목과 오죽 30주 등의 상록교목을 식재하여 여름철 무더운 더위를 대비한 수목 그늘막을 조성했다.

명상숲 내 식재수종들은 모두 학생들의 안전성을 고려하여 가시 등 이물질이 없는 수종들을 엄선하여 식재하였으며, 수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수목 표찰, QRcode를 설치하여 교육성을 강화했다.

명상숲 준공으로 관계자들 참석한 가운데 12일 준공을 기념하는 간담회를 가졌으며, 교내 명상숲 조성사업의 취지와 결과에 대해 대화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바라는 자리를 가져 그 의미가 깊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