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2018 옻골 과학 꿈 잔치' 개최미래 세대의 꿈과 행복을 위한 과학교육 실현
▲2018 옻골 과학 꿈 잔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칠곡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초과학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과 환경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해 『2018 옻골 과학 꿈 잔치』를 20일 왜관중앙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개막식에는 초·중·고등학교 교장 및 학교별 운영위원장, 학생 등 300명이 참석하여 개막 축하공연인 국립대구과학관의 사이언스 라이브 쇼, 경북환경연수원 에코그린 환경합창단 공연을 관람하고, 21개 체험부스를 돌며 과학 체험활동에 참가하였다.

올해 행사에는 기초과학 체험과 더불어 환경 이해를 위한 환경연수원의 「에코합창단 공연」, 국립대구과학관의 「사이언스 라이브 쇼!」, 꿀벌나라 테마공원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환경관련 체험부스 등 지역 기관과 연계한 환경프로그램도 운영하였다.

이 행사에는 관내 19개 초, 중학교와 외부기관 2곳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초·중학생 800여명이 체험활동에 참가하였다.

권순길 교육장은 “4차 혁명시대 창의융합 인재로 자라갈 과학 꿈나무들이 『2018 옻골 과학 꿈 잔치』를 통해 과학을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 과학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미래 세대의 꿈과 행복을 위한 과학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