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주
경주문화엑스포-포항예술고, 상호협력 체결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글로벌 인재 양성 손잡아
▲문화엑스포와 포항예고, 상호협력 MOU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화엑스포와 포항예술고등학교가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및 미래 문화예술인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19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장실에서 문화엑스포와 포항예술고등학교의 상호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문화엑스포 이두환 사무처장, 이상무 행정지원실장, 김미영 기획부장과 포항예술고등학교 김민규 교장, 임용석 대외협력홍보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체험과 문화예술교류 및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자는데 뜻을 모아 체결하게 되었다.

양 기관은 ▲문화콘텐츠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상호교류 ▲양 기관의 각종 프로그램 등 우수시책 확산에 대한 협력 ▲진로체험 등 글로벌시대의 리더십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상호 협력사업 추진 및 지원 ▲상호 행사에 필요한 인적자원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예술행사에 포항예술고 학생들이 참여하고, 학생들의 미술작품전이나 음악연주회를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개최하는 등 다각적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