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주
영주 소백산철쭉제, ‘주말 철쭉꽃 만발’26~27일 열려 소백산의 늦봄 향연
  • 서연지, 주종환 기자
  • 승인 2018.05.30 18:09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서연지, 주종환 기자] 철쭉이 활짝 핀 소백산에서 '2018 영주 소백산철쭉제'가 개최됐다.

'2018 영주 소백산철쭉제'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소백산에서 개최해, 전 국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소백산 산신제’를 시작으로 ‘소백산철쭉제 업무협약식’, ‘지역문화예술인 공연’, ‘별 그리고 사랑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들을 맞이했다.

관광객들은 소백산 철쭉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공유하는 ‘소백산 최고의 사랑 커플·가족·친구를 찾아서’, ‘소백산 여우 퀴즈’, ‘영주 7대 보물을 찾아라’, ‘소백산 여우 페이스페인팅’ 등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이벤트도 다채롭게 마련되어 소백산의 늦봄을 온전히 누릴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축제를 주관하는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소백산과 관련된 기관인 영주국유림관리소, 국립산림약용자원연구소, 국립산림치유원, 산양산삼·산약초홍보교육관,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소백산생태탐방원, 영주시산림조합 등과의 업무협약으로 각자의 강점을 살린 전문성 있는 협력체계를 마련해 영주의 활짝 핀 산림자원을 풍성하게 보여줬다.

또한 소백산 철쭉을 배경으로 소중한 사람과 찍은 사진을 SNS를 통해 공유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 프로그램도 마련해 영주 소백산 철쭉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렸다.

영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영주 소백산철쭉제는 더욱 볼거리 넘치고, 꽃향기 가득한 축제로 거듭날 것이니 앞으로도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연지, 주종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