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산
경산시, 청년 희망 창업 오디션 아이디어톤 캠프 개최예비창업자 발굴에 전념
▲ 경산시, 청년 희망 창업 오디션 아이디어톤 캠프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난 25일~26일 1박2일간‘경산 청년 희망 창업 오디션 아이디어톤(1차) 캠프’를 개최했다.

3단계 서바이벌 오디션으로 진행되는‘경산 청년 희망 창업 오디션’(이하, 오디션)의 첫 번째 관문으로 치러진 이날 ‘아이디어톤 캠프’(이하, 캠프)에는 경산시에 창업을 희망하는 전국의 청년 예비창업자 48개팀(80명)이 참여해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이번 캠프는 경산시에서 추진 중인 핵심 전략사업과 관련된 사업 아이템을 중심으로 아이디어 개발 멘토링, 집단 멘토링, 발표자료 작성, 아이디어 발표 및 심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각 팀의 아이디어 경쟁력 및 제품 제작 가능성 등에 대한 집중적인 분석과 평가를 통해 1차 합격한 20팀을 선정했다.

한편, 이번 오디션은 ▲1차 아이디어톤(Idea-Ton :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비즈니스모델 개발), ▲2차 마케톤(Market-Ton : 우수 아이디어의 시장전략 수립, 9월경), ▲3차 데모데이(Demo Day : 시제품 및 사업모델을 투자자에게 공개, 10월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최종 입상한 7팀에게 시장상을 수여하고, 사업화 지원금 총1,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