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부동산 경상북도
LH, 경산하양지구 상업용지 및 근생용지 등 2차 공급첫분양시에 평균 177%의 높은 낙찰률
▲ 경산하양지구 상업용지 및 근생용지 등 2차 공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경산하양 택지개발지구 내 일반상업용지 5필지, 근린생활시설용지 10필지 및 주차장용지 1필지, 총 16필지를 오는 28일 공급한다.

이번 공고분은 모두 경쟁입찰방식으로 공급하게 되는데, 입찰신청은 오는 6월 18일~19일 양일간 인터넷으로 신청 접수받으며, 신청자격은 일반실수요자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다만, 입찰신청시에 입찰금액의 5%이상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대금납부조건은 3년 무이자할부로, 계약금 10%를 제외한 중도금 및 잔금은 매 6개월 단위로 분할납부하게 된다.

일반상업용지는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번째 공급으로, 첫분양시에 평균 177%의 높은 낙찰률을 보인 바 있어 그 투자열기를 계속 이어갈지가 주목된다.

경산하양 택지개발지구는 대구가톨릭대학교 뒤편에 481,630㎡규모, 4,999세대를 수용하는 친환경 신도시로 개발된다. ‘17.6월에 조성공사 착공해서 문화재조사 및 철거공사를 완료하였고, 현재는 약24%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공동주택용지는 총 7개단지로 계획되어 있는데, 이중 3개블록은 이미 매각되었고, 특히 우미건설(2블록, 737세대)과 호반건설(1블록, 655세대)은 금년내 아파트분양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사업지구내에 유・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예정되어 교육여건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apply.lh.or.kr)를 참고하거나, LH 경산하양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