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2017회계연도 대구시와 교육청 결산검사 결과효율적인 집행이 이루어졌는지 심도있게 검사
▲ 2017회계연도 대구시와 교육청 결산검사 결과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2017회계연도 대구시와 교육청에 대한 결산검사가 지난 4월 2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20일간 실시됐다.

회계분야에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겸비하고 대구광역시의회 의장이 위촉한 결산검사위원 10명(시의원3, 공인회계사3, 세무사2, 재무행정경력자2)이 2017회계연도 결산내용과 재무운영의 적법성, 적정성 등에 주안점을 두고서 심도 있게 검사했다.

검사위원들은 대구시에 대해서는 이월사업 개선과, 순세계잉여금 세입예산 편성의 적정성 제고, 지방세 비과세․감면 사후관리 개선, 채권현재액 보고서 작성 개선 등을 지적하였으며, 교육청의 경우 민간보조금 정산관리 개선, 예산이월 최소화 노력, 재무회계 보고서와 예산회계상 채권현재액 대사 철저 등을 지적하였다.

특히 교육청 검사에서는 교육공무직 퇴직적립금 통합관리로 자산관리 비용 절감, 유휴자금에 대한 계획적 자금운용으로 이자수입 증대 등 2건에 대한 수범 사례도 발굴‧전파토록 하였다.

한편 2017년 회계연도 결산은 오는 9월 중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을 얻은 후 결산 결과 공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