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군, 범군민 환경운동 WIN! WIN! 클린사업시가지 봄꽃 화사하게 시가지를 조성
▲ 화분설치 및 꽃 심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의성군은 지난 19일 바르게살기운동의성군협의회를 비롯한 4개 사회단체에서 의성읍 시가지 1.5km에 봄꽃을 심는 등 화사하게 시가지를 조성했다.

의성읍 시가지 꽃길 조성사업은 범군민 환경운동인 'WIN! WIN! 클린사업'으로 사업에 참여한 사회단체는 화분 설치와 꽃을 심었으며 오는 11월까지 관리한다.

또한, 의성읍 시가지 전선지중화 사업이 종료되는 5월에는 역전오거리부터 의성우체국까지 화분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 더 많은 사회단체와 군민이 사업에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의성군에서 추진하는 'WIN! WIN! 클린사업'은 사회단체와 군민이 자발적인 참여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시가지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시가지 꽃길 조성에 참여하는 단체나 주민에게는 매월 포인트를 적립하여 연말 이웃돕기나 봉사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의성군은 지난 2015년부터 환경가꾸기 사업에 사회단체와 주민들의 참여를 위해 의성읍 시가지에 아름다운 거리조성 사업을 실시하였다.

화분을 설치하고 관리를 잘하는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환경콘테스트를 시작으로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WIN! WIN! 클린사업'에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

의성군수는 “콘크리트 일색의 거리를 사회단체에서 꽃을 심고 주민들이 가꾸고 관리하여 꽃이 활짝 핀 거리로 변화시켜 나가는 모습에 의성의 희망이 보인다”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