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약령시로 놀러 오이소! ‘제41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오는 5월 3일~7일, 5일간 다양한 한방문화 즐길거리
▲ 한방 족욕체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한민국 대표 한방축제인 ‘제41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오는 5월 3일~7일까지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펼쳐진다.

개장 360주년을 맞이하는 약령시에서 펼쳐지게 될 이번 축제는 ‘한방문화, 길에서 만나다!’ 라는 주제로 테마별 다양한 한방문화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구약령시가 가진 전통한방문화에 현대적인 디지털컨텐츠를 가미하고, 몽골부스 위주의 축제장을 기와부스를 활용해 약령시의 옛거리 분위기를 조성하여 약령시 길을 걸으며 쉽고 친근하게 축제를 만나고, 알고 배울 수 있는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약령시 360년 역사를 현대적으로 구성한 주제관을 조성한 VR체험 ▲테마한약재 전시․체험관 ▲한의사가 한방 특화진료를 선보이는 한방힐링센터를 운영 ▲한방 약차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올해는 ‘길’을 테마로 전통 한의약을 널리 알리고, 한방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국내․외 관광객 및 시민들이 축제가 열리는 약령시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