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덕
천년이나 사랑받는 2018 영덕대게 축제왕이 사랑한 대게 천년의 그 맛 영덕대게!
  • 여의봉, 서연지 기자
  • 승인 2018.03.23 11:22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서연지 기자]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축제로 제21회 영덕대계축제가 22일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왕이 사랑한 대게! 천년의 그 맛! 영덕대게!다” 슬로건으로 개최 되었다.

축제장 대게문화관에는 왕이 사랑한 영덕대게의 역사와 대게인의 삶 그리고 희귀한 동상상과 대게 실물 전시등 구성되어 있다.

축제 관광객 3대 체험프로그램으로 상인의 대게운반을 체험하는‘대게싣go! 달리go!’, 황금반지를 낀 대게를 낚을 수 있는‘대게낚go! 황금반지 낚go!’, 깜짝 경매로 저렴하게 대게를 구입할 수 있는‘대게싸go! 대게 얻go!’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영덕대게를 양념에 직접 무쳐 맛보는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부대프로그램으로 전국 스킨스쿠버대회 ‘바다 속 왕의 대게를 찾아라!’와 축제 콘텐츠와 연계한 모바일 스탬프랠리도 마련했다.

고려태조 왕건의 수라상에서부터 G-20 정상회의 만찬식탁까지 천년이나 사랑받은 영덕대게의 맛을 강조했다.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축제를 표방하는 영덕대게축제는 ‘대게국수, 대게장비빔밥, 대게가마솥 라면, 대게빵, 대게떡’등 축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풍부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또한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모든 대게산업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대게인의 밤’파티와 영덕군 9개 읍면 주민들이 펼치는‘영덕대게 풍물놀이 경연대회’를 통해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줄 계획이다.

여의봉, 서연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서연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