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가톨릭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대상 수상10팀이 참가, 2팀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 나머지 8팀 입선
▲ 가톨한국HCI학회 학술대회 수상 학생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함일규 기자]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한국HCI 학회가 주최한 ‘HCI KOREA 2018’ 학술대회에 10팀이 참가해 2팀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나머지 8팀이 입선했다.

디지털디자인과 3학년 노영남‧박예지 학생 팀은 색 감지 센서를 이용, 시각적 요소들을 한국의 악기 소리인 청각적 요소로 작품을 제작해 인터랙티브 아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또 디지털디자인과 2학년 김두목‧이지은‧이세연‧이지수, 컴퓨터공학전공 2학년 이승범 학생 팀은 AR(증강현실)기술을 이용해 만든 동화책 ‘왜 맛있을까?’를 선보였다.

이 작품으로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작품은 어린이에게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 관찰력을 길러 줄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구가톨릭대 디지털디자인과 학생들은 매년 이 학술대회에 참가해 창의적 작품들을 발표하며 전공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한국HCI학회는 멀티미디어, 게임, 디지털콘텐츠, 가상현실, 컴퓨터 그래픽스, 정보디자인 등의 영역에서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에 관한 이론과 응용에 관련된 학문을 연구하는 모임이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