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시정발전 주민참여 포인트제 운영일정 포인트 이상시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지급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김천시는 시정발전을 위한 주민제안이나 시 행사 참여 등 다양한 방법의 시정참여를 유도하는 주민참여 포인트제를 운영하고 있다.

포인트 지원대상은 여론·설문조사, 주민참여예산제, 예산낭비 신고센터, 제안마당, 시정모니터, 입법예고, 시정시책 및 시 행사 참여 등이 포함된다.

1만 포인트 이상 적립 시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주민참여포인트제는 주민들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김천시는 근거규정 마련을 위해 관련 2014년 관련 조례를 제정하였고, 시정 참여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신뢰성 확보를 위해 시 홈페이지에 주민참여포인트제 운영란을 마련하였다.

김천시가 지급한 인센티브는 2014년 59만원(37명), 2015년 74만원(74명), 2016년 186만원(182건), 2017년 201만원(199건)으로 해마다 증가하였다.

이는 주민참여포인트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주민참여포인트제에 능동적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시민마당의 ‘주민참여포인트제 운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