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안동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안동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2018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교육사업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오케스트라 단원 ⓒ 국제i저널

[국제i저널=안동 함일규 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2018년 오케스트라 사업으로 진행하는‘꿈의 오케스트라’와 ‘안동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을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모집 접수한다.

‘꿈의 오케스트라는’사업은 음악을 통한 사회통합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진행되는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시행한다.

특히 이번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은 기존의 드림스타트 사업과 중복되는 부분을 개선, 통합 운영할 계획이며, 사업 취지에 맞게 소외계층 아동들의 참여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안동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드림유스오케스트라’에서 한 단계 끌어 올린다.

올해부터 명칭도 변경하고 음악교육 기회 확대로 한층 더 강화해 청소년들이 외부 지역으로 나가지 않고 전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꿈의 오케스트라’의 연속선상의 오케스트라사업 운영으로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싣는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오케스트라사업은 지역민들의 문화예술창달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신규 모집은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방법은 전화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