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안동
안동시, 제9회 안동웅부배 빙상경기대회 개최빙상 동호인 상호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축제의 장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2018 안동 암산얼음축제’ 기간 중 27일 오전 10시부터 남후면 암산스케이트장에서 안동 빙상인들의 축제인 ‘2018 안동웅부배 빙상경기대회’가 개최된다.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동시빙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안동에서 열리는 첫 번째 체육대회로 200여 명의 빙상꿈나무와 시민들이 참가해 스피드스케이팅 금, 은, 동메달의 주인공을 가린다.

경기는 연령에 따라 각 부별로 거리를 기준해 6종목으로 나뉘며, 초등부 3~4학년, 5~6학년 선수들은 번외 경기로 개인별 2000m 종목과 학교별 대항전 1600m 혼성계주 종목을 추가로 달린다.

특히 올해 대회는 4년 만에 개최되는 ‘2018 안동 암산얼음축제’와 함께 개최돼 축제장을 찾는 이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줄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 체육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빙상 동호인 상호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올해 개최된 전국동계체육대회 초등부 스피드스케이팅 부문에서 메달을 획득한 안동 선수들처럼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선수가 많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