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대구시
대구국제마라톤, 6년 연속 실버라벨 인증오는 3월 9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 2018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코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국제마라톤 대회가 국내 대회로는 유일하게 국제육상연맹(IAAF)으로부터 6년 연속 실버라벨(Silver Label) 인증을 받으며 또 하나의 마라톤 역사를 썼다.

2013년 처음으로 실버라벨 인정을 받은 이래 6년 연속 실버라벨을 유지하게 돼 대구가 국제육상도시로서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국제육상연맹(IAAF)은 2017대구국제마라톤대회의 선수기록과 국적․인원․미디어서비스․도핑검사․중계방송․코스계측․공식계시․보험․상금․전광판 등 15개 항목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Silver Label’조건을 충족했다며 인증서를 보내왔다.

현재 국내에서 IAAF로부터 라벨을 부여받은 대회는 골드라벨의 서울국제마라톤대회와 실버라벨의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유일하며, 2018년 전 세계 900여개 국제마라톤대회 중에서도 라벨을 획득한 대회는 골드라벨 33개, 실버라벨 10개, 브론즈라벨 15개에 불과하다.

대구국제마라톤대회는 2001년 마스터즈가 참가하는 하프대회를 시작으로 2008년에는 엘리트 부문으로 확대됐고, 2009년 대회부터 IAAF공인 국제마라톤대회로 치러지고 있다.

한편, 올해 4월 1일 개최되는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마스터즈 하프, 10km, 건강달리기 부문에서 오는 3월 9일까지 대구국제마라톤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고 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참가자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해 봄의 서막을 여는 대표 스포츠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 건강을 다지고 대구를 알릴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