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야외스케이트장 개장..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23일부터 내년 2월 5일까지 45일간 운영할 예정
▲포항시 야외스케이트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포항시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고 지난 11.15 지진피해로 상처를 입은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도심 속 겨울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는 야외스케이트장을 23일 문을 열었다.

포항시는 겨울 스포츠 불모지인 우리 지역에서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종합운동장 시민볼링장 뒤편 주차장부지에 야외스케이트장을 설치했다.

총사업비 2억5천만원을 들여 3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1,500㎡ 규모의 스케이트장과 썰매장, 그리고 부대시설 등을 설치했으며, 이달 23일부터 내년 2월 5일까지 45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다. 이용요금은 2천원(입장료 1천원, 스케이트 및 썰매대여료 1천원)으로 휴게소 및 매점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야외스케이트장이 개장하는 23일에는 개장식과 함께 난타 공연 및 스케이트 시연과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시민들과 함께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을 축하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스케이트장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포항의 새로운 겨울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