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녹색미래과학관, 1월 창의과학 교육프로그램 선착순 모집겨울방학을 과학관에서 ‘지구와 친구해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의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과학교육프로그램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김천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2018년 1월 4일부터 25일까지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과학교육프로그램인 ‘지구는 내 친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내용은 화산폭발 실험, 구멍숭숭 현무암 만들기, 지층샌드위치 만들기, 지진대비 경량건축물 만들기, 클레이 공룡화석 만들기와 화석캐기 등 지구와 관련된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2일부터 28일까지이며,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gcsm.kr)를 통해 각 반별 16명씩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과학관 관계자는 “재미있는 과학실험과 체험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이해하여 겨울방학을 즐겁고 알차게 보내고, 과학과 더욱 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은 오는 30일부터 2018년 1월 21일까지 겨울방학 특별체험프로그램 ‘하얀 눈이 펑펑’을 운영한다. 누구나 눈을 만들어서 직접 만지고 느끼며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일요일 14시 ∼ 16시까지 운영하고, 당일 12시부터 선착순 현장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gcsm.kr)를 참고하면 된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