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New-Start프로그램 상담사례 수퍼비전 운영어려웠던 사례에 대한 방향, 대처방안 등의 주제로 진행
▲Wee센터 New-Start프로그램 상담사례 수퍼비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2월 8일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소통방에서 New-Start프로그램 전임상담원,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수퍼비전을 운영했다.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New-Start프로그램은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서 2주 내외 10회기 정도의 상담을 진행하며 김천경찰서, 유한킴벌리 등 40개의 기관 탐방과 직업인 인터뷰를 제공하며 이외 바리스타, 네일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New-Start프로그램 상담사례 수퍼비전은 새봄심리상담연구소 이미경 소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전임상담원들이 상담을 진행하며 어려웠던 사례에 대한 개입방법과 방향, 위기문제에 대한 대처 방안, 추후 제공 가능한 서비스 논의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또한 지진과 관련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와 단기해결중심상담 대한 특강이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퍼비전 및 평가 간담회에 참여한 전임상담원은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돕는 New-Start 프로그램 상담원으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며 상담역량 강화를 통해 내년에도 김천 지역의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상담원 활동을 하며 도움을 주고 싶다.”고 하였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