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커피위크 행사 성황리에 폐막엑스코와 수성못에 13만여명 다녀가 성황
▲ 대구커피위크 행사 성황리에 폐막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지난 7일~10일까지 ‘2017 대구커피위크 행사’ 기간 동안 13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성황리에 폐막됐다.

엑스코에서 열린 ‘제7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에서는 지난해 대비 관람객이 5,700여명이 증가한 86,000여명이 몰렸으며, 커피 및 카페관련 다양한 정보와, 실질적이고 흥미로운 주제의 공개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대구커피&카페특별홍보기획관’에서는 지역의 유명 커피를 관람객들이 무료로 시음 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월드 핸드드립 챔피언십’대회는 중국, 라오스 등 해외에서도 선수들이 출전해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그 결과 중국인 손숭이 1등을 차지해 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수성못에서 펼쳐진 ‘제1회 커피&베이커리축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4일 동안 5만여명의 관람객들이 모여, 빵과 음악공연을 맘껏 즐기는 기회를 가졌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커피위크를 통해 대구의 우수한 커피 수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지역의 커피관련 업체들이 경쟁력을 갖추어 전국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