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메디시티대구 의료서비스 전진대회 개최환자서비스 개선 위해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는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다짐하기 위해 오는 12일 ‘메디시티대구 제9회 의료서비스 전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사)메디시티협의회 산하의 의료서비스개선위원회에서 진행한 ▲경영자 역량 강화를 위한 병원경영자과정 ▲환자경험을 바탕으로 한 의료서비스개선 연구 ▲환자와 직접 접하는 의료인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Best 의료인 프로젝트 ▲고객만족수준을 파악하고 의료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환자경험평가와 컨설팅사업 등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한편,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는 2009년 대한민국 의료특별시 ‘메디시티대구’를 선포했으며, 지역 5개 대형병원과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보건의료단체가 참여하는 협의회로 산하에 기획위원회, 의료서비스개선위원회, 의료질향상위원회, 의료관광활성화위원회를 두고 해외의료봉사, 메디시티대구 홍보, 환자에 대한 의료서비스 개선, 환자안전관리, 의료관광 활성화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앞으로도 대구시는 메디시티대구협의회와 협력해 환자중심의 의료문화 발전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