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울진
울진군, 원남골프장 조성사업 첫 삽 떳다골프장 조성 위한 모든 인허가 및 시공업체 선정
  • 여의봉, 이순호 기자
  • 승인 2017.12.04 10:29
  • 댓글 0

[국제i저널 = 울진 여의봉, 이순호 기자] 울진군과 경상북도관광공사가 위·수탁 협약을 맺고 추진하고 있는 원남골프장 조성사업이 지난 23일 드디어 첫 삽을 떴다.

울진군은 매화면 오산리 산26번지 일원에 원남골프장 조성을 위한 모든 인허가 및 시공업체 선정을 마치고, 1,219,740㎡의 부지에 대중제 골프장 18홀과 클럽하우스, 관리동 등 650억원의 사업비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2006년부터 시작된 원남골프장 조성사업은 사업추진을 위한 민간사업시행자를 공모해왔으나, 민간사업시행자의 사업포기 및 국·내외 경기 침체와 지역의 불리한 여건 등으로 사업시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울진군의 각고의 노력으로 지난 9월 사업시행을 위한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올해 11월부터 사업을 시행하여 2020년 6월 개장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특히, 골프장 조성으로 지역자본의 역외유출 방지와 세수 증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상주∼영덕고속도로 개통과 국도 36번호선, 포항∼삼척간 동해중부선 철도 완공시점에 개장하여 교통여건 등 접근성 개선으로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 구축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울진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립해양과학관, 후포마리항, 금강송 에코리움 등 생태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한 관광체험시설과 연계하여 전국적인 생태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나 동해안의 가보고 싶은 울진군, 다시 찾고 싶은 지역 울진군의 성장 동력으로 생태문화 관광도시의 면모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이번 골프장 조성과 군의 다양한 관광자원화 개발사업 연계로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과 지역 농산물 및 특산물 판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친환경적이고 누구나 이용하고 싶어 하는 맞춤형 골프장 조성으로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을 구축해 생태문화 관광도시 울진 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여의봉,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