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청송
청송군, 청송군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 완료 보고회 개최수정·보완해야 할 사항과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한 의견나눠
▲청송군 관계자들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송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 완료 보고회’를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청송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새롭게 단장된다. 청송군은 30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송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한동수 청송군수를 비롯해 한국외식중앙회 청송군지부 회원과 호텔, 리조트, 민박 등 숙박업소 대표, 문화관광해설사, 지질공원해설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단장되는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수정·보완해야 할 사항과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에 새로 단장되는 청송문화관광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은 점을 고려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접속하는 기기의 화면 해상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접속 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서비스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이로써 지난 2015년 도내 군지역으로는 최초로 군 대표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기술로 구축한데 이어 문화관광 분야도 반응형 웹을 적용함으로써 청송군의 종합적인 지역정보를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청송의 매력’, ‘관광명소’, ‘테마, 체험, 레저’, ‘축제, 행사, 공연’, ‘음식, 숙박, 쇼핑’, ‘여행 도우미’, ‘열린마당’ 7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청송의 매력’에서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메카, 명품 청송사과, 마이스 청송, 맛깔나는 청송 등의 핵심 콘텐츠를 간략하게 구성해 청송의 여행 포인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간 연계 기능을 강화해 관광명소와 각종 체험프로그램, 맛집, 숙박, 휴양, 레저 시설 등을 유기적으로 접근 할 수 있고, 별점 주기, 맛집 추천하기, 여행 스케줄 잡기, 투어 인증 받기 등 이용객의 다양한 참여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보고회에서 “청송 대표 홈페이지에 이어 문화관광 홈페이지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청송군 홈페이지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홈페이지 콘텐츠의 품질 향상과 알찬 운영을 통해 청송의 관광브랜드를 높이는 데 일익을 담당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단장된 청송문화관광 홈페이지는 보고회에서 개진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시험운영 기간을 거쳐 12월 중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