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청송
(재)청송문화관광재단,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관광경영학전공과 MOU 체결교육 및 연구 분야의 정보 교류와 더불어 인적·물적 교류 목적
▲한동수 (재)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이 계명대학교 의양관에서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관광경영학전공과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29일(수) 오후 2시 계명대학교 의양관에서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관광경영학전공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로 지역특화 마이스의 선두주자이자 군 단위 기초자치단체 최초의 도시마케팅 전담기구인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산·학협동 상호협력체계 구축은 물론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교육 및 연구 분야의 정보 교류와 더불어 인적·물적 교류를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MOU로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관광경영학전공 재학 중인 3·4학년 중 마이스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마이스 산업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인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학생들이 마이스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길을 알려줄 수 있게 됐다.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안동, 영덕 등 경북 북부권의 도시뿐만 아니라 대구시와 같은 대도시와 함께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고 있으며, 마이스 산업 중 회의(Meeting)와 포상관광(Incentive Tour)분야에 집중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회의 명소, 청송’을 마케팅하고 있다.

한편 한동수 이사장은 “마이스전문 인재육성 명문대학인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관광경영학전공과의 이번 MOU는 대구·경북지역 마이스 인재 육성은 물론 청송 마이스 산업의 자생력을 높이는 동시에 청송군이 경북 북부권의 마이스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