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김천
김천시, 지좌동 체육회 취약계층 위문연말연시 훈훈한 이웃사랑 감동
▲김천서 지좌동 체육회원들이 소외계층을 찾아 연탄 전달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김천서 지좌동 체육회에서는 지난 25일 가장 따뜻한 손길이 절실한 관내에 거주하는 장애인,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3가구에 연탄 총 600장을 전달하는 작은 손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체육회 회원들은 겨울 한파 속에서 소외되어 어렵고 외롭게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 독거노인 3가구를 직접 방문해 장당 3.6kg 무게의 연탄을 4∼5씩 직접 짊어지고 골목골목에 있는 어르신들의 집안 연탄 창고까지 직접 배달했다. 지좌동에는 현대식 고층 아파트 등 신축건물이 많이 들어섰지만, 일부 가구는 아직도 열악한 환경에서 연탄에 의존하며 겨울을 나고 있다.

손진원 지좌동 체육회 회장은 “지역의 관변단체로서 책임감을 갖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따뜻한 이웃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약속하며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위문활동을 함께한 이상배 지좌동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연탄봉사활동으로 지좌동이 조금이나마 따뜻해 졌으면 한다”며 “지역주민을 돕고 베푸는 이웃사랑의 손길이 추운 겨울 한파를 이겨내는 저소득층에게 힘이 된다”고 말하며 방문해 준 체육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