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대구시
제1회 대구생활체육 동호인 리그 왕중왕전 개최오는 25일 시작으로 이틀간 5개 종목 진행
▲ 제1회 대구생활체육 동호인 리그 왕중왕전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제1회 대구광역시 생활체육 동호인 리그 왕중왕전’이 오는 25일~26일 이틀간 시민체육관 등 5개 경기장에서 종목별로 개최된다.

‘제1회 대구광역시 생활체육 동호인 리그 왕중왕전’은 대구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구시 종목별경기단체가 주관하며 대구시와 8개 구·군청이 후원하는 대회로, 지난 4월부터 5개 종목 975개 클럽 9,480여 명이 구군 리그전에 참가해 왔다.

최강 클럽을 결정하는 이번 대회에는 112개 클럽 1,000여 명의 구·군 종목별 우승자들이 참여해 동호인들의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클럽 문화를 확산하고 종목별 클럽 교류를 통해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생활체육 동호인 리그전’은 대구시가 스포츠 발전방안으로 야심차게 기획한 사업이다.

경기는 각 종목별 경기 규칙을 적용해 종목별로 리그 또는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성서게이트볼장(게이트볼), 썬볼링장(볼링), 시민체육관(배드민턴), 상서고등학교(탁구), 강변파크골프장(파크골프) 등에서 각각 열린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생활체육 동호인 리그전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스포츠를 통해 시민들이 건전한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종목을 추가 발굴해 가성비 높은 리그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