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안동
안동시, ‘전국장애인 배드민턴 대회 및 웅부배 바둑대회’ 동시개최18~19일, 예선은 조별리그, 본선은 토너먼트로 우승자 가려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차가운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11월 셋째 주를 맞이해 전국장애인 배드민턴대회, 웅부배 바둑대회가 오는 18일 동시 개최된다.

장애인 생활체육의 필요성 고취와 취미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하는 ‘2017 웅부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 간 안동체육관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안동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고 안동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와 경상북도장애인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장애인 선수․임원․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가한다. 경기는 통합복식 남녀 구분 없이 2인조, 휠체어 남녀 구분 없이 4인조, 2개 부분으로 나누고, 경기방식은 21점 3세트 랠리포인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예선은 조별리그, 본선은 토너먼트로 우승자를 가린다.

이어 두뇌스포츠인 바둑을 통해 동호인 간 친목도모와 화합을 다지는 ‘제15회 안동웅부배 생활체육 바둑대회’가 오는 18일 청석기원과 영남기원에서 개최된다.

안동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안동시 바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바둑동호인 200여 명이 참가한다. 경기는 개인전(1급~2급), 단체전(3급~9급)으로 구분해 경기가 진행하며, 예선은 리그, 본선은 토너먼트로 진행해 최강자를 가린다.

안동시체육회 관계자는 “동호인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생활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