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와 한국정부학회, 전국학술대회 공동 개최4차 산업혁명시대의 환경변화에 따른 지방분권과 자치발전 방안 모색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열린 ‘2017년 전국학술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구미시는 한국정부학회와 공동으로 17일 15시30분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회원, 공무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올해 한국정부학회가 창립한 지 50주년을 기념해 17일과 18일 이틀 간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환경변화에 따른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이라는 대주제로 ‘새 정부의 지방자치와 분권’,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지방발전 전략 및 대응전략’, ‘사회적 경제와 사회 혁신’ 등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구미시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묵 구미부시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구미시의 발전과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부학회는 정부 및 행정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해 학문 및 행정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67년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창립돼 학술연구와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부와 행정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