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예천
예천군, 군민과 함께하는 공개토론회 개최문화관광분야 발전을 위한 의견 수렴
▲예천군이 문화관광 분야 군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예천군은 17일 오후 2시 경북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전문가, 단체 등 군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 분야 군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군민 공개토론회는 현장중심의 열린 군정과 군민이 주인이 되는 참여하는 군정 추진을 목적으로 지난 교육분야, 사회복지여성체육분야,경제교통건설도시환경분야에 이어 네 번째로 해당 전문가, 관련단체 대표, 군민이 참여해 지역 현안 및 군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경북의 새 중심지로 도약하는 웅비예천 기반조성을 위해 김도헌 동양대학교 교수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예천군의 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 후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에서는 신도시 조성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예천군의 관광인프라 구축, 차별적 관광 콘텐츠 개발, 관광자원 활용방안 등 예천군 문화관광분야 발전방향에 대한 청사진이 제시됐다.

이재윤 예천부군수는 “지역 관광자원 홍보와 인프라 확충으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의 문화관광 환경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