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주)휴비스와 기술협력협약(MOU) 체결고부가 차별화 소재 개발 기대
▲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대회의실에서 (주)휴비스와 기술협력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지난 16일 15시 본원 3층 대회의실에서 (주)휴비스와 고부가 융·복합 차별화 소재 공동개발 및 사업화, 신기술 개발 공동 제안, 기술정보 제공 등을 상호 협력하기 위해 기술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 체결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그 동안 취약한 분야인 새로운 폴리머 개발에 있어서 (주)휴비스의 차별화 폴리머를 이용하고, 공동개발해 고부가 차별화 소재 개발에 힘을 얻기 시작했다.

(주)휴비스는 차별화 복합소재 개발에 있어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의 복합 방사설비를 활용해 다양한 신소재 개발을 전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돼 양 기관이 상생협력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됐다.

또한 양 기관의 최신 인프라 및 우수인력을 상호 활용해 신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차별화 소재 개발을 위한 국내 최고의 인프라와 기술력이 융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돼 섬유기업의 수요에 맞는 신소재 및 미래지향적인 원천소재 개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정재훈 센터장은 (주)휴비스는 국내 최고의 고감성, 고기능성 복합소재 개발 및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주)휴비스와 공동으로 차별화 신소재 개발을 통해 소재전문 플랫폼 기반 구축, 원천소재 개발 확대, 기업 맞춤형 신소재 개발 서비스 등을 진행해 섬유기업을 리드해 가는 섬유소재 전문기관으로 거듭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