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병무 대구시
대구경북지방병무청, 하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자 교육 실시사회복무요원의 인권 강화와 부당지시 근절 교육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이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경북 지역 900여 개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지난 8~9일 이틀 동안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경북 지역 900여 개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무관리 담당자가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인 복무관리규정 및 사회복무포털 사용법 안내와 함께 사회복무요원의 인권 강화와 부당지시 근절 등을 강조했다.

또한 대구의료원 정신의학과 최성민 과장의 전문 강의를 통해 효율적인 복무관리를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사회복무요원 복무 미담사례와 선행을 소개함으로써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등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재하 청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복무기관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효율적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 영주 등 경북 북부지역 250여 개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담당자들에 대한 교육은 오는 15일 안동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