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칠곡
칠곡군, ‘스타트업 네트워킹 day’ 세미나 개최지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창업지원방안을 강구
▲ 칠곡군, ‘스타트업 네트워킹 day’ 세미나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칠곡군은 오는 24일 칠곡상공회의소 에서 ‘스타트업 네트워킹 day’ 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네트워킹 day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창업을 희망하는 시니어에게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2개의 특강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계기와 네트워킹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 센터 입주 & 졸업 & 회원기업 제품 및 서비스 전시코너도 함께 운영해 창업 애로사항 및 마케팅, 창업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 참가한 김씨는 “창업을 준비하고 추진하고 있는데, 맞춤 세미나가 진행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경일대학교 창업지원단 박충기 부단장은 “시니어의 경우 청년층들에 비해 정보 습득이나 교육기회가 많이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 시니어의 창업 기회를 확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칠곡군 1인 창조기업지원·시니어기술창업센터가 중심이 되어 지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창업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초기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칠곡만의 차별화된 지원전략으로 빠르게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과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초기창업 준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칠곡군은 경상북도 최초 시니어 기술창업센터를 경일대학교와 공동 운영하고, 지역 시니어 계층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지난 해 평가에서 전국최고 S등급(연속2년)을 받은 바 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